외부 도메인을 AWS에 설정하기

드디어 서버 이전을 완료했다. 그동안 임시 도메인을 쓰고 있었는데… 도메인 설정까지 완전 이전완료! 그동안 귀찮고 편리하다는 이유만으로 호스팅에 의존하다보니 진작에 알 수 있었던 것들을 이제서야 알게됐다. 특히 도메인 관련!! 내가 너무 모르고 있었나싶다.

최근 AWS에서 라우터를 하나 설정하고 도메인도 하나 샀다. 도메인을사면 자동으로 Hosted Zones이 만들어지는데 이 상태에서 A레코드만 추가하면 wiki.miconblog.com 같은 서버 도메인을 쉽게 만들수있다. 하지만 기존에 샀던 이 도메인을 AWS와 연결하려고 찾아봤더니 AWS 가이드엔 도메인 운영 자체를 AWS로 옮기는 방법만 있지 다른 얘기는 못찾겠다. ㅎㅎㅎ 그래서 진짜 도메인 이전을 하려고 하니 이게 진짜 좀 귀찮터라.. 그러다 오늘 다른 방법을 찾았다.

Hosted Zones 설정

일단 AWS 라우터에 가서 Hosted Zones을 하나 생성한다. 이때 기존에 샀던 도메인 이름을 넣고 생성하면 2개의 레코드가 자동으로 생성되는데, 하나는 네임서버(NS)고 또 하나는 SOA라는 타입의 레코드가 생성된다. 스크린샷 2014-11-14 오후 12.31.21 그리고 여기에 A타입의 레코드를 하나 추가한다. 참고로 A타입 레코드는 IP와 연결해준다.

기존 도메인의 DNS 변경

이제 다음 할일은 기존 도메인을 구입한 사이트에 들어가서 DNS 서버의 주소를 변경해주는 일이다. 앞에서 NS 타입으로 생성된 레코드 정보를 보면 네임서버 주소가 1차에서 4차까지 나와 있다. 요걸 그대로 넣어주면 끝~!!

설정이 끝났다면 이제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기만하면 된다.

알고보면 참 별거아닌건데,.. 너무 오래걸렸다. ㅎㅎ

불꽃남자

UI 개발자

One thought to “외부 도메인을 AWS에 설정하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