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바 경쟁.. 네이버 VS 야후 VS 구글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 구글, 야후 3사는 모두 툴바를 제공한다..
흠… 그리고 얼마전 각 사이트의 툴바를 그냥 다 깔아봤다..

먼저 네이버부터 깔고, 야후, 구글 순서로…

네이버는 깔고나서 딱 느낌이~ 이야~ 좋은데.. 였다.
가장 맘에 드는건 단축키!! URL 주소에 지정한 단축번호만 치면,.. 바로바로 그 사이트로 간다
그리고 사실 깔게된 결정적 계기는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무료 검사 및 제거..
바로 요거때문에 깔았다..

집에 있는 컴터 관리를 안했떠니.. 아주그냥 스파이웨어와 눈에 띄게 느려지는 속도때문에..
백신을 다시 좀 깔아볼까? 하다가 귀차니즘에… 못깔았는데..ㅎㅎㅎ
요새 프로그램 하나 까는게 사실은 귀찮고, 괜히 프로세스만 먹어서 싫다..
필요한것만 깔아쓰는 추세라고나 할까?..

암튼 네이버 툴바 깔고 나서, 무료치료를 해봤다.. 대략 5개의 스파이웨어와 악성코드 여러개를 잡아준다.. 흠.. 좋군.. 그러나!!.. 여전히 다시 부팅하면 다시 생겨나는 아주 악질 악성코드!! 여전히 못잡았다..

그래서 이번엔 야후 툴바를 깔아봤다.. 그리고 무료치료를 돌렸다..
오호라~ +++++ 네이버보다 성능이 한 100배 좋은거 같다.. 속도도 그렇고,..
잡는것도 많고,.. ㅎㅎㅎ 결론은 네이버 무료치료는 쑤레기~ 라는거…
서비스는 좋다만.. 어째 장인정신이 묻어나지 않는다고나 할까? 그런 느낌?

네이버의 많은 서비스들이 왠지 그렇게 느껴진다.. 먼가 2%가 모자란듯한 느낌..
반면, 야후,.. 이전에 야후사전때문에 미리깔아놨던 야후 툴바지만, 거기 안에 서비스들을 활성화 시킬려면, 각각의 컴포넌트들을 깔아야한다..
음.. 이건좋군.. 그러나, 여전히 쓰잘때기 없는 내 관심밖의 툴바기능들이 좁은 브라우져공간을 차지하고 있는게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다..

마지막으로 구글… 구글은 정말 깔끔하게 있을껏만 있다.. 그러나.. 내가 잘쓰지 않는다는거..
무료치료도 없고,.. 하지만 제공하는 툴바의 내용면에서는 왠지 믿음이 가는 심리…
하나를 해도 제대로 한다는 느낌이랄까?.. 네이버와 참 많이 비교된다..
그러나.. 여전히 내겐 필요없는 기능들 투성이 툴바들..-_-+

지워야하나?.. 귀찮네…
차라리 안철수 연구소 백신프로그램을 1년 계약해봐야겠다..나중에 돈벌면,…

이젠 서비스의 양보다.. 질좋은 서비스 하나로 승부하는게 낫지싶다..
그럼, 소비자는 질좋은 서비스만 골라서 받겠지…

불꽃남자

UI 개발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