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쓰기에 앞서,..
난 광고를 싫어한다. 특히 블로그에 덕지덕지 붙어있는 구글 애드센스…
나도 달았따가 떼었다.. 왜냐구? 수익이 안나서..ㅜㅜ..ㅎㅎㅎ
뻘글이 많은 내블로그에서 수익이 날리 없지..ㅋㅋㅋ
여튼, 이 광고 없애기 운동의 표적은 네이버가 타켓이 된거같다.
시나리오는 이렇다.
광고로 먹고사는 게이버, 요새 맘에 안든다.근데 우리가 광고 봐줘서 큰기업아냐?.. 근데 왜 순위는 조작하고 명바기 똥줄타는거야?..ㅅㅂ그럼 우리 얘네들 혼좀내주까? 여러분들.. 게이버는 광고를 먹고사는 쩢 기업입니다.우리모두 네이버 광고를 차단하죠.. 방법은 이러이러합니다..
포탈=공짜 라고 생각하는 몰지각한 네티즌들의 이런 행태는 정말이지 아니지 싶다.
그냥 순수한 어린 초딩의 발생으로 웃고 넘어가고 싶다. ㅎㅎㅎ 씨바초딩 이러면서..ㅎㅎ
여튼, 각설하고
요즘은 전문 풀타임 블로거로 활동하는 사람들도 생기고, 알찬 정보로 자신의 블로그에 채워서 간간히 부수입을 올리는 사람들도 많이 늘었다.
하지만 여전히 인터넷에 널려있는 글들은 모두 공짜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은 거같다.
CCL을 표기해도 여전히 자기 블로그에 버젓이 스크랩해서 내글인양 하는 사람들도 있고, 아예 유용한 정보는 자기블로그에 복사해놓고, 저장소로 쓰는 사람들도 많다.
한편으로는, 블로그 주소가 자주깨져서 링크로 걸어두면 불안하니까 아예 복사해놓는거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렇타고 이들을 탓하고 싶진않다. 내가 탓을 안해도..
요샌 잘모르고 스크랩이나 링크걸었다가 큰코다친다는거다. ㅎㅎㅎ
세상이 무서워졌어.. 이럴수도 있겠다. ㅎㅎ (정말 무서워.. 특히 무개념 초딩들..ㅎㅎ)
허나, 블로거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쓸때의 정신적 노고에 대한 보상은 이제 생각해 볼때가 된거 같다. 이런 이야기가 1년전이었다면 씨알도 안먹혔을찌도 모르지…
그 보상이 요새는 좋은 글을 보면, 그래 애드센스 한번 눌러주고 가자 하는 식으로..
참 바른 의식수준이 쌓여가는거 같다.
하지만, 여전히 광고를 좋아하는 않는 나같은 사람들이 있으므로, 이러한 블로거들의 수익구조는 불안하기 짝이 없다. 머 유명블로거라면, 강의도 나가고 책도 내고 하니 왠만한 셀러리맨보다 많은 수입을 얻겠지만,.. 대다수 서민 블로거들에겐 해당하지 않는 내용이지 싶다.
서민 블로거 하니 좀 욱긴다. ㅋㅋㅋ 블로그도 부익부 빈익빈이 존재 한다는건가?
아~ 그럴찌도, ㅎㅎㅎ (나 이거 정치적 발언인가? ㅋㅋ)
블로거들에게 합당한 보상이 돌아갈수있는 방법을 고민해야할 시기인거같다.
내 블로그 카운트가 평균 40을 찍던 작년과는 다르게 찾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좀더 깊이 있는 글을 싶다는 어떤 유혹을 받는거같다. ㅎㅎ
하지만, 난 여전히 블로거가 아닙니다. 트랙백도 잘 안쏘구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