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어드된 삶과 언와이어드된 삶.

인생학교 시리즈중에 “시간” 이란 테마의 책을 지난주에 읽었다. 독후감을 쓰자면 난 이책이 너무 평이해서 느낀점이 그닥 없었는데, 같이 읽었던 다른 분들은 긍정적인 피드백이 있었다. 바로 와이어드(Wired)와 언와이어드(Unwired)된 삶을 나눈 부분과 현시대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와이어드된 삶을 살면서 많은 시간과 관심을 빼앗긴다는 것이다.

인터넷에 연결된 우리들은 수많은 메시지로 부터 우리들의 시간을 방해받는다. 한번 방해받을때 마다 쓰이는 시간은 보통 25분이라고 하는데 그다지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다.

한번쯤은 휴대폰을 OFF하거나 wifi가 없이 온전히 내 시간을 가졌던 적이 있었나 싶다. 내가 낚시와 마라톤을 좋아하는 이유는 정말 그 순간 아무런 생각이 안들기 때문인데, 언와이어드된 삶도 같은 맥락이지 싶다. 당분간 휴대폰 없이 살아볼까? 라고 생각도 해보지만 선뜻 용기가 나지 않는다. 어느새 언와이어드 삶은 의식적으로 용기가 필요한 삶이 되었다.

언와이어드,.. 과연 남은 인생에서 가능한 날이 올까? 아마 iPhone5s로 갈아타는 순간이 그런 날이지 싶다. ㅇㅎㅎ

불꽃남자

UI 개발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