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셀러레이터 이노베이션 펀드와 플래티노(Platino)

애니팡 성공이후로 우리나라에서도 모바일 게임 돌풍이 일고 있다. 난 참 이런거 싫은데… 우리 나라 사람들은 미리 준비 안하고, 뭐가 한번 터졌다하면 우르르.. -_-;;;

여튼 약 1주일전 지난 10월 3일 수요일이 되겠다. 타이타늄을 만든 앱셀러레이터라는 회사에서 이노베이션 펀딩을 하겠다고 발표했는데…

http://techcrunch.com/2012/10/03/appcelerator-innovation-fund/

그 첫 수혜자로 레니카(Lanica)라는 회사에 투자를 했단다. 5~6년간 총 $50 밀리언 달러!! 한화로 약 557억원.. ㅎㄷㄷ 이제막 시작한 기업에 이 큰돈을 투자하다뉘… 앱셀러레이터가  돈을 엄청 벌었나보다…

하지만 레니카라는 회사는 말이 신생이지, 구성원을 면면히 살펴보니 창업자부터 코어 엔지니어 까지 이바닥 게임 엔진 분야에서 공력이 있는 사람들이네… +_+_+

코로나랩스 홈페이지 – http://www.coronalabs.com/
레니카 홈페이지 – 
http://lanica.co/

 

여튼 이게 중요한게 아니고.. 레니카에서 만드는 플래티노라는 플랫폼이 기대된다!!

http://lanica.co/about/platino/

요약하면,

OpenGL 을 이용해 성능과 효율을 잡고, 아이소메트릭 타일 엔진과 스프라이트 쉬트, Box2D 물리엔진과 파티클 효과, 그리고 셰이더(Shaders)- GPU등 하드웨어를 활용한 렌더링 기술, CSS3D에서 제공하는 pseudo-3d와 같은 2.5D 와 네이티브 인터페이스등등..

소개 내용을 보자하면, 유니티3D와 비견될만하다. 과연 유니티3D의 아성을 넘을수있을까? 곧 Beta 테스트를 진행할 모양인데,.. 이번 코드스토롱때 공개한다니까.. 쫌만 기다려보자!

참고로 테스터에 참여할 사람은 여기로..

http://lanica.co/about/signup-for-our-beta-program/

 

불꽃남자

UI 개발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