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계여행 Day6, 칸쿤행 밤비행기 그리고 moloch

밤 11시 40분에 출발하는 칸쿤행 밤 비행기에 올라탔다. 밤 비행기를 선택한 특별한 이유는 없다. 그냥 아침에 일어나기 힘드니까 그리고 사실 표가 없었다. 우리는 숙박비 하루를 벌었다는 체면을 걸고 비행기에 올라탔다. 그런데 헐퀴~!! 하루도 평범하게 지나는 날이 없구나! ㅋㅋㅋ 공교롭게 우리가 앉은 좌석은 비행기 맨 뒷자석이다. 좌석이 뒤로 젓혀지지 않는….

올라 칸쿤!

비행기에서 제대로 잠을 못 잔 탓인지 일단 비몽사몽 공항을 빠져나왔다. 앗! 이게 모야… 비바람!! 마치 우리나라에 태풍왔을때 쏟아지는 비바람이다. 호스텔 체크인은 11시 이후부터라서 어쩔수없이 공항에서 밥을 먹고 시간을 떼우기로 했다. 하지만 칸쿤 공항 안에는 무료 와이파이가 없는 탓에 그냥 우리가할수있는 일은 오로지 잠을 자거나 가지고온 가이드북에 의지해 읽어보고 또 읽어보는 방법밖에… ㅎㅎㅎ 오늘도 험난한 하루가 예상된다.

멕시코 페소도 달러($)

오전 7시쯤 반쯤 도착한 공항에는 환전소도 아직 문을 열기전이라 우리가 쓸수있는 환전 방법은 오로지 ATM 밖에 없었다. 일단 200불정도 바꾸면 칸쿤에 있는 동안 굶어죽진 않겠지 생각하며, 200불을 인출했다. 그런데 얼래? 멕시코 200페소짜리 지폐 한장만 달랑 나오는게 아닌가?!!! 순간 당황! 이게 뭐지? ㅋㅋㅋㅋ 알고보니 USD 달러와 같은 달러 $ 표시를 쓰고 있는게 아닌가? ㅋㅋㅋ 아놔~~ 그리고 영수증을 보니 수수료가 또 엄청 떼였다. 실수였지만 오히려 200 페소만 인출한게 다행이다 싶다.

ADO 버스

공항에서 두리번 두리번 초보티를 내면 그순간 삐끼 아저씨들이 들러붙는다. 어이 아미고 어디가시나? 택시 안탈래? 인당 17달라얌. 호텔 앞까지 모셔다 줄께! 안그래도 우리는 멕시코 페소를 환전하지 못해서 돈이 없는데 인당 USD 17달러라니 도둑놈들!! 사실 공항 슈퍼셔틀이 USD 60달러였기 때문에 순간 싸보였다. 하지만 아직 체크인도 한참 남았고, 일찍 가야 할일도 없으므로 그냥 ADO 버스를 타기로 했다. 가이드 책에는 66번인가? 그곳이 ADO 버스 승강장이라고 나와 있는데 공항 터미널마다 좀 다르다. 따라서 그냥 공항 직원에게 물어보는게 젤 속편하다. ADO 버스는 센트로까지 64 페소다.

나락인줄 알았던 Moloch 호스텔은 천국이었다.

LA에서 쇼핑을 좀 했기 때문에 경비를 좀 아끼는 차원에서 그리고 호스텔을 예약했다. 예약하며서 이틀은 나락에 있다가 나머지는 호텔에서 묵자며 그것도 남녀 혼용 mixed 도미토리를 겁없이 예약했다. 그런데 막상 모루치에 도착해보니 지금껏 내가 다녀본 수많은 호스텔 중에 탑 오프더 탑이다! 너무 깨끗하고 심지어 수영장까지 있다. 거기에 덤으로 비수기에 온 탓인지 6인실 도미토리엔 우리 둘밖에 없었다. 자유를 만끽할 여유도 없이 일단 모자란 잠부터 채우자며 체크인하자마자 나는 2층으로 옆지기는 1층 침대로 수면에 나라로 고고씽~!!

칸쿤 센트로 밤마실

멕시코는 처음이라 설레이는 마음으로 센트로 밤마실을 나갔다. 가이드북에 나와있는 많은 센트로 정보들이 우리 숙소 주변에 다 있었다. 일단 쪼리를 사기로하고 센트로 터미널 주변에 있는 대형마트에 갔는데,.. 역시나 젤 먼저 눈에 들어오는건 주류코너 ㅋㅋㅋ 결국 저녁먹고 마트에서 맥주와 잭콕 한 캔을 사들고 왔다. 이동네는 맥주보다는 칵테일이 발달되어 있는지 잭다니엘과 콜라를 섞은 잭콕이 캔으로 나와있다.

밤 비행의 여파로 낮시간을 통째로 날렸지만 센트로의 첫날밤은 나락이 아니라 천국이었을 만큼 좋았는데… 그렇게 끝날줄 알았는데.. ㅋㅋㅋ 역시나 막판에 갑자기 비가 몇방울 떨어지길래 옥상에서 비를 피하기 위해 자리를 잠깐 다른곳으로 옮겼는데,.. 이상하게 궁디와 팔꿈치가 따가워서 못견디겠다. 그래서 자리를 피해 밝은곳에서 확인해보니.. 헐퀴!! 작은 유리조각이 의자 곳곳에 박혀있는게 아닝가~~!! 아~~ 결국 여긴 지옥이다 지옥!! 샤워를 해도 잘 안떨어져 결국 밤새 테이프로 붙여다 뗐다를 반복하다 잠이 들었다.

불꽃남자

UI 개발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