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작업하면서 생겼던 문제와 해결방법

푸시 알람 적용할때, 인증서 문제

인증서 파기하고 다시 생성하면 잘된다.

시뮬레이터 로그파일 열어보기

보통은 스튜디오의 콘솔을 이용해 로그를 확인해보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어느날부터 콘솔창에 로그가 찍히지 않아서 불편함을 겪고 있었다. 이럴때는 그냥 시뮬레이터에서 찍는 로그파일을 직접 열어서 확인해보는 방법을 이용하자. 시뮬레이터의 아래 위치로 가서 로그 파일을 열어보자!

/User/[사용자]/Library/Application Support/iPhone Simulator/[버전]/Applications/[앱해시폴더]/Documents/xxxxx.log

리스트뷰 아이템 삭제

공식 문서상에는 delete 이벤트가 없어서 삭제가 안되는 줄 알았는데 삭제 이벤트가 있더라. iOS 시뮬레이터에서는 스윕 삭제 제스처가 안되지만, 실제 디바이스에서는 잘 동작하더라. 그리고, LIST_ACCESSORY_TYPE_DETAL도 디바이스와 시뮬레이터의 모양이 달랐다!

데이터 베이스(SQLite)가 업데이트 되지 않는 문제

model.save()를 해도 데이터가 업데이트 되지 않는 문제가 있어서, 혹시나하고 데이터베이스를 열어보니 중복으로 저장되고 있다! 문제는 데이터 베이스 정의할때 PK를 지정하지 않아서 발생!!

서버에 데이터가 PUT이 되지 않고 POST 되는 문제

model.save()로 데이터를 업데이트하고 싶은데, 자꾸 POST 되는 문제는 Backbone의 문제였다. 컬렉션을 만들 때 idAttribute를 지정하면 PUT이 제대로 간다.

참고 문서1

불꽃남자

UI 개발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