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웹…웹…웹…

세상한 참 많은 지식이 존재한다…
하루에 태어나는 생명만큼과 하루에 죽어가는 생명만큼많이 존재한다.
또 지식은 새로 태어나고,..다시 죽고,.. 태어나고를 반복한다.
그런게 반복되는 사이클 속에서 진리라는것도 탄생하게 된다..

웹은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 지난 세기들의 역사를 많이 닮은듯하다.

엔트로피의 법칙이었떤가? 결국은 항상 좋은 방향 불완전성에서 완전성으로 전이되는것…

웹도 지금 그런 변혁기에 있다. 논문을 읽고 있다.  어제의 웹은 그냥 The Web 이라고 부르자…
그리고 현재의 웹은 두가지가 있다.. 시멘틱웹과 소셜소프트웨어…
시멘틱 웹은 바로 이지식이라는 것과 관계되며,.. 소셜소프트웨어는 사람이라는 것과 관계된다.
그리고 언젠가 저 둘의 합의점을 도출하게될 그 새로운 웹이 나타나게 될것이다.
지금 읽고 있는 논문에선…메타웹이라고 부른다.

메타웹… Meta 정보가 점점 더 중요해지기 시작한다. 현재 웹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태깅..

Gartner’s Hype Cycle Special Report for 2005 에 따르면, 5~10년안에 쑈부가 날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과연? 이제 더이상 이 과연? 이란 단어는 중요하지 않다. 왜냐면,.. 난 더이상 방관자가 아니기때문이다.
이미 난 이 역사의 현장속에서 숨쉬고 있고, 즐거워 하고 있다.
하루하루 내가 하고 싶어하는것들… 그동안 안개속에 가려져 있던것들.. 이유없이 끌렸던 것들이..
이제는 하나둘씩 연결점이 생겨 유기적으로 얽히기 시작했다. 내 스스로.. 정리가 가능해진것 같다.

6년전,.. 막역히 내가 그리던 웹이.. 지금은 소셜소프트웨어라는 하나의 텀으로 자리 잡으면서 날 자꾸 유혹한다.
한쪽으로 생각을 전부 주고 싶지않으나.. 자꾸 그리로 맘이 기우는건 어쩔수 없나보다.
여튼간에.. 오늘은 웹 웹 웹…  

불꽃남자

UI 개발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