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ID 빌드하기

ANT 빌드하는 방법…

집에가서 써야지..
————- 집에 왔다… ㅋㅋㅋㅋ ———–

지금부터 작성되는 내용은 J2EE 환경에서 OpenID 지원 사이트 구축해보기 라는 페이지를 기본으로 작성된다. 스프링노트에 rath님께서 직접 작성한 내용인데.. 초보자들이 따라하기 약간 버거운…
Ant 컴파일과 컴파일 과정에서 에러나는 부분을 좀더 쉽게 풀어보려고 한다.

귀차니즘의 압박으로 되도록 위페이지에 있는내용과 중복되는 내용은 빼고 작성할것임으로..
꼭 저위에 페이지 가서 전체적으로 보고,.. 여기 내용은 잘 안될경우 참고하시길….

그럼 먼저 OpenID란 무엇인가?.. 요것은 알아서 검색해서 알아보시고…

오늘 내가 설치한 과정부터 정리하면…
1. Java 1.5 jdk 깔기…(1.4 이상이면 된다고 하나.. JSP2.0 을 써야하는 개인사정상..1.5를 깔았다..)
   – 당연히.. 환경변수 설정해줘야한다… 모르면 검색해라!!
   – 환경변수 설정은 기본적으로 path / ClassPath / JAVA_HOME 요거 3가지 해주면 된다.

2. 톰캣 5.5 깔기.. (마찬가지로 JSP2.0을 써야하는 개인사정상 JSP2.1을 지원하는 최신버젼 6.0 대신 5.5를 깔았다.
   – 마찬가지로 환경변수 설정해줘야한다.. 이거 아주중요하므로 검색해라!!
   – 톰캣은 기본적으로 8080포트 이므로 설치후 http://localhost:8080 으로 호랭이 뜨는지 확인할것.
   – 더 중요한것은 JSP/Servlet 환경 구축하기위한 설정인데.. 검색검색검색!!!!

3. 개미새끼 깔기.. http://ant.apache.org
   – 조기 가서 Ant 최신버젼을 깔아준다..
   – 그리고 도스 커멘트 창에서 실행하기위한 환경변수에 path를 잡아준다.
   – 이클립스를 사용한 앤트 활용법 (한글)
 
4. 자바 시큐러리 팩키지 깔기  http://java.sun.com/products/archive/jce/
   – 저기서 꼭 Java Cryptography Extension 을 받아서 압축을 푼후 환경변수에 Classpath를 잡아주도록한다.
   – 개인적으로는 Java와 관련된 모든 팩키지는 Java 폴더 하위에 복사해놓고 관리하는편이다.
   – 그리고 톰캣이나 아파치 서버와 관련된 팩키지는 각각의 서브폴더에 복사해놓고 관리한다.
   – 요거 설치 안하면.. 아마도 javax.cryto 거시기 없다.. 지랄발광을 한다. 꼭 깔아서 classpath까지 잡아줄것!

5. OpenID4Java 받아서 설정하기..
   – 여기서 부터는 저위에 페이지가서 주의깊게 읽고 처리하면된다..
   – 혹시나 리눅스를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 오해할까봐.. 일러두겠지는데.. 윈도우 커멘드 도스창에서
      cp lib/*jar 거시기 하는 뻘짓하지말길.. 여기서 cp는 리눅스 명령어로 복사다.. 이정도는 알겠지..
   – 암튼 나머지 내용은 잘읽고 그대로 하면 무난히 TEST에 성공할것이다..

못하면.. 리플달기!

불꽃남자

UI 개발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