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매쉬업 컨퍼런스 후기~

오늘 아침부터 코엑스로 향했다. 기다리던 2008 매쉬업 컨퍼런스.. 뚜둥.!!
그러나 늦었다..ㅋㅋㅋ머 그렇게 늦은것도 아니다.. 정규세션은 다 참석했으니..

내용은 모 그다지.. 특별한 것은 없다.. 이미 여러번 다른 컨퍼런스에서 언급했던 내용들이 나와서..
신선하지는 않았는데… 아마도 오늘 가장 큰 수확이라면,..
베일에 가려졌던… 윈도우즈 라이브의 Popfly의 진수를 맛봤따는거?
발표는 준서 아빠님이 해주셨다.. 블로그 포스트만 보다가 발표하시는건 첨인데.. 생기발랄~^^ ㅋㅋㅋ

MS 하면 요새 반감부터 들어서,.. 다들 고운시선으로 보지는 않지만…
역시 MS~ 라는 찬사가~ +++++  국내 여타 Mashup 서비스와는 확실히 다른 스케일의 무언가를 들고나왔다. 내 주언어가 C# 이기때문에 .. 머 요샌 Java를 거쳐 루비를 캐고 있지만…
반가운 소식이 아닐수 없다!! ㅋㅋ 유후~

아~ 그리고 그 모시기 라이브 메신져와 연동된 조선일보도 요 Popfly 를 이용한거였따뉘~!!
ㅎㅎㅎ JBN2는 요 Popfly 기반으로 해도 될꺼같다는 생각이 든다..

여튼 오늘의 핫세션은 냉정히 말해서 MS의 Popfly 였다고 감히 말할수 있겠다.
그리고 역시 패널 토의는 항상 유익하다~^^ 사진도 여러장 찍었지만.. 역시나 귀차니즘 압박으로..
기약없는 나중에… 라는 무책임한 말한마디로 떼워야겠다…ㅋㅋㅋ

그리고 눈에 띄는건,.. 야후 코리아의 Where2.0 뚜둥!!
요새 GPS 관련 데이터를 다루는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라.. 유심히 봤다..
네이버맵보다는 쓸모가 더 있을꺼 같다는 생각이 일단 든다..
표준좌표계를 사용했다는게 일단 맘에 들고, 우리나라에만 한정되지 않았따는게 맘에 들고..
가장 맘에 드는건.. 네이버 맵엔 없는 상호검색API를 제공해준다는거..
물론 한글 인코딩 문제로 중첩 함수를 써야하는다는건 있지만..여튼 맘에 든다!!
여튼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 들었다..

그리고 옥션은 준비중이라고하고.. 사실 얼마전에 옥션API 홈페이지가서 봤는데..
로그인도 잘 안되고 너무 허접해서.. 모야이거 한적이 있다.. 아직 준비중이어서 그랬꾸낭..–
좀더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보자..

마지막으로 중요한건,… 그동안 경품과는 인연이 없던 내가.. 경품에 당첨되는.. 행운이…
그러나.. 내 표정은 썩 좋아보이지 않았다…ㅎㅎㅎ
왜냐면,.. 어제 엑스포에서 줬떤 경품이 10세트 남아서 그거먼저 줬는데.. 그거 받았기때문이다..–
왜 하필 경품이 남아가지고…ㅎㅎㅎ
안그랬음… 당첨된 순서로 봐서… 아이터치나 PS3 일 가능성이 높았는데..ㅜㅜ.. 아쉽다..
역시 난 경품과는 거리가 멀어..ㅜㅜ..

그래도 집에와서 또 한보따리 경품을 풀어제쳤다…
USB가 모자랄것이라고 그랬는데.. 허허허허허허허허허
USB 포트가 모자르다…ㅋㅋㅋ 젤 맘에 드는건 시계~+++ 생각보다 이쁘다~ ㅋㅋㅋ
카멜레온 이라는 회사에서 줬다.. 얼마전에 수업시간에도 카멜레온 이야기가 나왔었는데…
매쉬업으론 도대체 어떤 수익모델을 가지고 있을찌… 반신반의 하면서 얘기했던 기억이 난다..
오늘 확실한 답변을 얻었다..  “카멜레온은 매쉬업관련 비즈니스 모델은 없습니다
오직 B2B 모델만 있을 뿐입니다.. 우리 기술 사가세요~”  라고 두마디 정리가 되겠다..
발표가 처음이신거 같떤데..ㅎㅎㅎ

아싸 USB 1GB 메모리 또 생겼네… 이로써 USB 3기가!! -_- 그러나 3개라는거…
이젠 3GB 짜리 USB가 갖고 싶다..ㅎㅎㅎ

불꽃남자

UI 개발자

One thought to “2008 매쉬업 컨퍼런스 후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