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늄에 대한 생각 정리

기억을 되짚어보니, QA 또는 다른 개발자가 셀레늄 시나리오 만들때, 시나리오를 만들기가 어렵다.

그중 가장 큰 문제는 액션이 걸려있는 엘리먼트를 찾는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난 쉽게 찾아낸다.
그 이유가 뭘까 곰곰히 생각해봤다.
첫째, 난 이제 어느정도 셀레늄에 익숙하다.
둘째, 셀렉터에도 익숙하다.
셋째, 내가 짜지 않은 코드라도 대충 어떻게 짜여질찌 유추가능하다.
아마도 우리랩 안에서 생성된 코드들은 특이한 경우가 아니면, 비슷한 코딩 컨벤션과
코딩 스타일은 아니고 일정한 패턴들이 있다.
그 패턴을 알고 있으니.. 테스트 코드짜기도 싶지 않나 생각해본다.
하지만 셀레늄 시나리오는 여전히 노가다일수밖에 없다.
레코딩 기능이 아무리 뛰어난다 한들 개발자와 QA가 테스트하는 영역이 다르다면,
각자 알아서 테스트할수밖에..
좀더 노가다를 줄일수있는 방법이 없을까?
아직까진 정형화된 템플릿이나 템플릿을 이용한 방법밖에 떠오르지 않는다.
레코딩은 영~~ 내 스타일과 맞지 않는다.

불꽃남자

UI 개발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